지역 > 충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시, 청년농업인 영농정착 마케팅 역량 강화
기사입력  2018/12/06 [10:54]   김병주 기자
▲ 충주시(시장 조길형)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시청정보화교육장에서 청년농업인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청년농업인 SNS 사관학교’ 농업인 아카데미를 열었다고 밝혔다.     © 충주시청 제공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충주시가 젊은 농부들의 안정적인 영농정착과 역량 증대를 위해 마케팅 역량 강화에 나섰다.

 

충주시(시장 조길형)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시청정보화교육장에서 청년농업인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청년농업인 SNS 사관학교’ 농업인 아카데미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아카데미는 청년농업인 25명을 대상으로 농가소득 100% 증진을 목표로 시의 우수한 농산물을 SNS와 온라인을 통해 효과적으로 알리고 농업인의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시는 지난해 ‘농업인 SNS 사관학교’당시 수강생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교육 시간을 24시간으로 늘리고 교육 대상을 청년농업인으로 한정해 기초·심화통합과정으로 운영했다.

 

수강생은 청년창업농업인, 후계농업경영인, 4-H연합회 회원 등 농업 분야에 종사하고 있거나 귀농을 준비하는 젊은 청년농업인으로 선발했다.

 

농산물 판매 전략과 이미지‧동영상 편집, 블로그마케팅, 스마트스토어, 톡스토어 등 농산물 마케팅 기법에 대한 실습 위주 교육이 이뤄졌다.

 

이날 교육으로 청년농업인은 농가에 적합한 마케팅 전략을 습득하고 스마트스토어와 톡스토어를 활용해 농산물을 판매하는 등 농가소득 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창희 농정과장은 “청년농업인들이 경험은 부족하지만 새로운 지식습득능력이 뛰어나 시 농업 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리 농산물을 널리 홍보하고 농가 소득을 증진시킬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