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군, 은탄1지구・평산1지구 지적재조사 마무리
기사입력  2018/11/30 [15:24]   김봉수 기자

충북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진천군은 지난 2017년부터 2년간 추진해온 은탄1지구·평산1지구(494필지/547,613.2)의 지적재조사사업을 모두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완료한 사업지구는 2017년 충청북도에 사업지구로 지정받아, 한국국토정보공사 진천지사를 측량대행자로 선정하고 현황측량, 경계조정, 경계표지 설치 등을 실시 후 경계결정위원회 의결을 거쳐서 사업을 완료했다.

 

이를 통해 경계에 저촉된 건축물을 이용 현황에 맞게 지적도를 새로 정리하는 등 주민 개개인의 재산권 보호는 물론, 주민 간 토지경계분쟁에 따른 갈등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

 

현재는 기존의 토지대장과 지적도를 폐쇄하고 새로운 토지대장과 지적도를 작성해 공부정리를 완료한 상태로, 추후 면적증감이 발생한 토지에 대해 조정금을 정산할 예정이다.

 

김영숙 민원과장은 "토지소유자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로 다소 민감할 수 있는 토지의 경계를 조정하는 본 사업이 원만히 완료할 수 있었다""앞으로도 재산권 행사에 따른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지적재조사사업을 2030년까지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