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도의회 육미선 의원, 성인지 예산제 실효성 향상 조례(안) 발표
성차별 개선 성평등 증진 위해 필요한 사항 규정
기사입력  2018/11/26 [19:32]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도의회 정책복지위원회 육미선의원은(더불어 민주, 청주 제5선거구)26일 충북도의회 7층 회의실에서 성인지 예산제 실효성 향상을 위한 조례()을 발표했다.

 

조례안은 성인지예산제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중점관리 사업, 지침서 마련, 위원회 설치 및 운영, 시민 참여 및 지원 등을 주요 내용으로 구성됐다.

 

육미선 의원은 중점 관리 사업 부분을 언급하며 교육·스포츠·문화·편의시설·공공시설에서 도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사업을 담으려고 노력했다도민뿐만 아니라 공무원의 성인지 감수성 향상교육, 성인지 예산제에 대한 이해증진, 성인지 예산 수립·활용 등 실무지식 함양을 위한 지침서를 포함하는 조항을 넣었다고 말했다.

 

또한 육 의원은 성인지예산위원회(협의체)를 설치하고, 위원회의 효율적 수행을 위해 주제별 또는 소관 부서별 분과 위원회를 두도록 하였으며, 위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정 운용도 포함시켰다고 언급했다.

 

이날 토론회 발제를 맡은 김희경 한국성인지예산네트워크 상임대표는 민관 협력을 강조하며 성인지예산제도 특별법 제정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나아가 김 대표는 도민참여 보장 및 확대 조항으로 인해 도민이 함께 하게 된 것은 다행이지만 사전에 시민과 시민단체에 교육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육미선 의원은 충청북도 주민참여 예산제 운영 조례에 따라 설치된 주민참여 연구회의 교육과정에 성인지예산 관련 내용을 포함시켜 주민참여예산제와 성인지예산제가 연계운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금일 토론회에서 제시된 내용을 성실히 반영해 내년에 조례 발의가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현재 육미선 의원은 의원 연구활동으로 지난 9월부터 충청북도 성인지예산제도 활성화 방안 연구를 진행 중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