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충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시보건소, 구강보건실 운영.. '호평'
기사입력  2018/11/26 [11:50]   김병주 기자
▲ 【충북브레이크뉴스】김병주 기자=충주시보건소가 매주 화요일 성심학교, 숭덕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구강보건실'이 학교 및 학부모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 충주시청 제공

 

【충북브레이크뉴스】김병주 기자=충주시보건소가 매주 화요일 성심학교, 숭덕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구강보건실'이 학교 및 학부모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26일 충주시(시장 조길형)에 따르면 시 보건소는 치과질환 발생이 많고 구강관리에 취약한 장애학생들을 위해 지난 2001년 구강보건실를 설치하고 구강검진, 충치치료, 치아홈메우기, 스케일링 등 다양한 구강보건서비스를 제공해왔다.

 

매년 실시하는 구강실태조사 결과로는 영구치우식경험자율이 16년 64.71%, 17년 48.18%, 18년 47.46%로 매년 감소추세를 보였으며 우식영구치율도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수학교 보건담당교사는 "아이들이 이가 아파도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치과 병의원의 수가 매우 국한돼 있어 치료 받기가 어려웠는데 보건소에서 매주 방문 진료를 해줘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에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 많은 취약계층에게 구강보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바이그룹, 일본 오사카 3성급 호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