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단양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단양 온달평강로맨스길 걷기행사' 오는 24일 개최
온달평강로맨스길, 치열했던 삶의 현장이자 애틋한 사랑의 무대
기사입력  2018/11/06 [16:20]   최윤해 기자
▲ 【충북 브레이크뉴스】최윤해 기자=단양군(군수 류한우)은 오는 24일 단양군 영춘면 온달평강로맨스길 일부구간에서 '온달평강로맨스길 걷기행사'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 단양군청 제공

 

【충북 브레이크뉴스】최윤해 기자=단양군(군수 류한우)은 오는 24일 단양군 영춘면 온달평강로맨스길 일부구간에서 '온달평강로맨스길 걷기행사'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가을 단풍 트래킹코스로 이름난 소백산 6자락길 온달평강로맨스길은 단양호와 소백산이 빚어낸 빼어난 풍광과 야생화와 낙엽이 만들어낸 계절의 앙상블로 진한 낭만을 느낄 수 있는 명소다.

 

특히 고구려와 신라의 전투가 치열하게 치려졌던 격전지 '온달산성'은 온달장군과 평강공주와의 애틋한 사랑이야기가 전해지는 곳으로 영춘면 소재지를 휘돌아 흐르는 단양강과 넓은 들판을 한눈에 볼 수 있다.

 

군은 온달광장∼온달산성∼방터 반환점∼온달산성∼온달광장 트래킹 코스에서 오전 9시30분부터 12시30분까지 3시간 동안 걷기대회를 진행한다.   

 

영춘면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날 행사에는 먹거리와 기념품 배부, 경품추첨 등 풍성한 이벤트도 마련돼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온달평강로맨스길은 치열했던 삶의 현장이자 애틋한 사랑의 무대로 누구나 한번 쯤 걸어보고 싶은 멋진 길"이라며 "남은 기간동안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바이그룹, 일본 오사카 3성급 호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