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시, '녹색치유 탐험챌린지학교' 개관
기사입력  2018/10/30 [15:49]   최윤해 기자
▲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제천시(시장 이상천)는 아름다운 풍광 속에서 탐험과 레저를 경험해 볼 수 있는 '녹색치유 탐험챌린지학교 개관식'을 지난 29일 청풍면에서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 제천시청 제공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제천시(시장 이상천)는 아름다운 풍광 속에서 탐험과 레저를 경험해 볼 수 있는 '녹색치유 탐험챌린지학교 개관식'을 지난 29일 청풍면에서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사업비 3억1400만원이 투입된 녹색치유 탐험챌린지학교는 옛 청풍루 건물(지상2층, 연면적291.6㎡)을 리모델링했다.

 

1층 교육장에서는 탐험·도전·레저체험 프로그램 교육을 실시하고 2층 전시관에서는 탐험 장비 및 탐험관련 사진 등을 관람하게 되며 산악체험장, 카누카약장, 자드락길 등을 통해 체험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체험프로그램은 연령·계층별 맞춤형 구성으로 현장에서 전문가의 지도하에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매뉴얼과 시스템에 따라 운영된다.

 

관공서나 기업 대상의 해양탐험,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 대상의 극지방 탐험, 초·중·고등학생 대상의 위기탐험, 일반인 소그룹 대상의 오지 탐험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중복신청도 가능하다.

 

프로그램은 청소년에게는 호연지기를 정신을 배양하고 직장인에게는 활력과 자신감을 북돋으며 중장년층에게는 삶의 질을 향상하는데 목표를 두고 운영될 계획이다.

 

탐험 프로그램 참여 및 자세한 내용은 직접 방문 또는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