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음성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음성군, 부강E&S(주)와 취약계층 태양광설치 지원 협약
기사입력  2018/10/17 [16:22]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음성군(군수 조병옥)은 도내 기업인 부강ES()(대표 박규식)17일 음성군청에서 경로당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태양광 설치를 지원하는 태양광 나눔 복지 사업 업무 협약식을 했다.

 

음성군에서는 그동안 경로당 등에 대해 에너지 사용 부담을 줄이는 목적으로 태양광 설치 사업을 지원해 왔으나 현재 태양광을 설치하지 못한 경로당이 많이 남아 있었다.

 

부강ES()는 청주시 흥덕구에 소재한 태양광 발전 시설 제조·설치 업체로 지난 9월 충북 도내 태양광업계 최초로 사회적 기업으로 인증을 받고 태양광 나눔 복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약 체결로 음성군 내 경로당에 3kW 태양광을 올해부터 5년간 매년 2개소 총 10개소를 설치하기로 하여 태양광 나눔 복지 사업을 시행하게 됐다.

 

부강ES() 박규식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3020 추진정책에 동참하고 신재생에너지가 필요한 시설에 더 많은 혜택이 갈 수 있도록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조병옥 군수는 태양광 나눔 복지 사업 협약으로 기부를 통해 신·재생에너지 확대까지 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 “꼭 필요한 곳에 태양광 시설이 설치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답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