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원대, 충북 글로컬 브릿지 프로그램 수료식 진행
기사입력  2018/10/15 [17:18]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서원대학교(총장 손석민)는 지난 13일 본교 사범관에서 2018 충북 글로컬 브릿지 프로그램 수료식을 거행했다.

 

이날 수료식은 박혜숙 글로컬 브릿지 사업단장을 비롯한 서원대학교 관계자들과 수료생 29명 및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70여 시간의 교육과정을 돌아보는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실용음악과 김혜진 교수의 지도 하에 음악활동 발표, 수료증 수여식, 박혜숙 사업단장의 격려사로 진행됐다.

 

서원대학교 사범대학이 주관하고 충청북도교육청이 지원한 2018 충북 글로컬 브릿지 사업은 다문화 학생과 일반학생이 창의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추진된 사업이다. 서원대 사범대학은 프로그램 참여 학생 32명을 대상으로 지난 811일부터 1013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다문화의 이해 및 창의체험 프로그램과 인성 프로그램,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실습 및 학부모와 함께 하는 전공체험 프로그램, 역사 문화 탐방, 봉사활동 등을 진행했다.

 

 

박혜숙 사업단장은 일반학생과 다문화 학생이 다름을 이해하고 존중할 수 있는 기회가 됐기를 바라며, 글로컬 브릿지 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내용들이 자기발전과 미래 설계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