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괴산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괴산군 보건소, 암 극복 3플러스 힐링교실 운영
기사입력  2018/10/11 [22:33]   임창용 기자


충북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북 괴산군 보건소(소장 이영남)는 지난 10일 보건소 다목적실에서 암으로 인해 신체적·정신적 고통을 겪고 있는 암 경험자 및 가족 40여명을 대상으로 재가 암환자 자조모임인 ‘3플러스(건강·사랑·마음) 힐링교실’ 2기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힐링교실에서는 혈압 및 혈당 체크, 건강상담 등 기초검진, 충북대학교병원 이재우 교수의 암 경험자의 건강관리교육, &스 힐링연구소 최미애 소장의 스트레스 관리 및 웃음치료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암 경험자의 건강관리를 주제로 마련된 자가 건강관리교육을 통해 암 치료에 꼭 필요한 건강관리법 교육과 함께 참석자 상호 간 유용한 정보교류의 장이 됐다.

 

이어진 스트레스 관리 및 웃음치료 프로그램은 암 투병으로 심신이 지친 환자와 그 가족이 활력과 긍정적 마음을 회복할 수 있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이날 힐링교실에 참여한 한 암 경험자는 “비슷한 경험을 가진 사람들이 만나 서로 공감가는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기운이 나고, 오랜만에 즐거운 시간을 가져 몸과 마음이 힐링되는 시간이 됐다고 전했다.

 

이영남 군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재가 암환자 및 가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상호 간의 암 극복 정보를 공유하고, 심리적 안정과 희망을 주는 보건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괴산군 보건소는 방문건강관리사가 재가 암환자를 주기적으로 방문해 건강상태를 체크하고, 암 치료로 인해 음식물 섭취가 어려운 대상자에게는 영양 보조식, 영양죽을 제공하는 등 재가 암환자들의 투병의욕과 재활의지 고취를 위해 힘쓰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