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충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시, 디딤씨앗통장 신규가입자·후원자 모집
월 4만원이내 1:1매칭, 만18세 미만까지 지원
기사입력  2018/10/11 [14:46]   김병주 기자
▲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충주시(시장 조길형)는 저소득층 아동이 사회진출 시 학자금, 취업, 창업, 주거마련에 필요한 초기비용을 지원해 주는 디딤씨앗통장의 신규가입자 및 후원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은 충주시청 전경.    ©브레이크 뉴스 자료사진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충주시(시장 조길형)는 저소득층 아동이 사회진출 시 학자금, 취업, 창업, 주거마련에 필요한 초기비용을 지원해 주는 디딤씨앗통장의 신규가입자 및 후원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디딤씨앗통장은 아동이 후원자 또는 보호자의 도움으로 적립금 입금 시 국가가 월 4만원 내에서 1:1 매칭 지원하는 사업이다.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자립이 미래의 희망이라는 취지로 마련됐다.

 

만12세~만17세 기초생활수급가구(생계,의료)아동 및 만18세 미만의 아동복지시설 보호아동, 가정위탁보호아동, 장애인생활시설아동, 소년소녀가장이 가입할 수 있다.

 

적립된 금액은 만18세 이후 아동의 자립을 위한 용도로만 사용이 가능하며, 그 용도는 학자금, 기술자격 및 취업훈련비용, 창업지원금, 주거마련 지원 등이다.

 

사용용도가 발생치 않을 경우는 만24세가 되면 용도제한 없이 전액 지급된다.

 

가입은 신분증을 지참 후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되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충주시 여성청소년과로 문의 하면 된다.

 

김복연 아동친화드림팀장은“많은 아동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빠짐없이 신청해주시기 바라며, 아동과 1:1 매칭 후원할 후원자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맛있는 2018영동곶감축제 성황리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