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근로자힐링걷기' 개최
기사입력  2018/10/09 [18:08]   최윤해 기자
▲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기자=제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장월순)는 지난 6일 그랜드컨밴션센터 및 시민의 푸른길에서 '근로자힐링걷기'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 제천시청 제공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기자=제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장월순)는 지난 6일 그랜드컨밴션센터 및 시민의 푸른길에서 '근로자힐링걷기'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근로자 및 가족, 시민들에게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범 대중적 운동인 올바른 걷기자세 보급과 셀프건강관리법을 제안하여 근로자들이 건강한 직장생활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근로자 및 가족, 시민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1부 ‘바르게 걷기 특강’(이강옥 대한걷기연맹 이사장, 조윤경 전임강사), 2부 의림지 ‘시민의 푸른길’ 걷기로 진행됐다.

 

매년 전 세계의 약 600,000명의 인구가 신체활동 부족으로 조기사망하고 있고(Long, 2008), 우리나라 직장인의 직업 관련성 질병으로 뇌·심혈관계 질환이 주요 사망요인 1, 2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렇듯 신체활동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우리나라 성인의 신체활동 실천율은 매우 낮아 심각한 건강위험요인이 되고 있다.

 

두 발로 걷기는 오직 인간만이 가능한, 수백 종류의 척추동물과는 다른 가장 기본적인 운동양식으로 걷기는 인간이 하는 가장 완벽에 가까운 운동이다.

 

전신운동, 체지방 연소 효과, 심폐기능강화, 릴랙스 효과 등 끝이 없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무엇보다 걷기는 실내든, 야외든 어디서나 할 수 있다.

 

장월순 센터장은 "행사에 참여해주신 시민과 근로자분들게 감사드린다"며 "평소에도 바른자세, 바른 걷기로 100세 건강을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맛있는 2018영동곶감축제 성황리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