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충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시, 명사와 함께 아름다운 풍경길 걷기축제 개최
오는 27일과 내달 3일 2회에 걸쳐 진행, 사전예약 접수
기사입력  2018/10/08 [14:32]   김병주 기자
▲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기자=충주시(시장 조길형)는 단풍이 절정을 이루는 이달 27일과 내달 3일 2회에 걸쳐 ‘명사동행 충주 풍경길 걷기축제’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 충주시청 제공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기자=충주시(시장 조길형)는 단풍이 절정을 이루는 이달 27일과 내달 3일 2회에 걸쳐 ‘명사동행 충주 풍경길 걷기축제’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가을여행주간(10.20.~11.04.)을 맞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전국에서 선정한 15곳의 걷기여행길에서 행사가 진행되며, 충북에서는 충주시가 유일하게 중원문화길, 하늘재길 2곳이 선정됐다

 

1회차는 10월 27일에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의 기획자 구범준 PD를 초청해‘중원문화길’을 함께 걸으며 충주의 문화와 역사를 체험할 수 있다.

 

11월 3일 진행되는 2회 차에는 핸드볼 국가대표의 이야기를 다룬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으로 제29회 청룡영화상을 수상한 임순례 감독을 초청해 단풍이 유명한‘하늘재길’을 걷는다.

 

남한강을 따라 조성된 ‘중원문화길’과 단풍이 아름다운‘하늘재길’은 코스 난이도가 낮고 거리가 짧아 가족과 연인이 걷기에 적당한 코스이다.

 

행사 참가 신청은 △충주문화관광 홈페이지(chungju.go.kr/tour), △충주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카카오톡 검색창에 ‘충주시 검색’ 후 1:1 채팅), △충주체험관광센터를 통해 간편하게 사전예약이 가능하다.

 

특히 사전예약자 777명에게는 간식과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김기홍 관광과장은 “충주시는 중원문화길, 하늘재길 이외에도 명품 걷기코스를 보유한 힐링도시”라며 “이번 걷기여행축제에 많은 분들이 오셔서 충주의 매력을 맘껏 느끼시고, 명사의 강연도 들을 수 있는 추억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맛있는 2018영동곶감축제 성황리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