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영동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동난계국악축제, 빅데이터 축제대상 굿마케팅 최우수상
기사입력  2018/09/18 [18:58]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반세기 역사를 가진 영동난계국악축제가 개막을 이십여 일을 앞두고 경사를 맞았다.

 

영동축제관광재단에 따르면 18일 서울 매일경제미디어센터에서 개최된 2018 대한민국 빅데이터 축제대상에서 영동난계국악축제가 굿마케팅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2018 대한민국 빅데이터 축제대상은 지역 축제를 활성화하고 주관하는 지방자치단체를 독려하기 위해 매일경제, KT, BC카드, 세계축제협회 한국지부, 고려대 빅데이터융합사업단이 함께 마련했다.

 

대한민국의 1,000여개의 내로라하는 축제 중, 빅데이터 기반의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근거의 1차 평가를 통과한 축제를 대상으로 전문기관의 엄정한 2차 심사를 거쳐 선정하는 국내 최초의 빅데이터 축제 어워드이다.

 

KT 빅데이터를 기초자료로 분석한 뒤 각 축제가 가진 콘텐츠와 마케팅적 강점, 조직 전문성, IFEA 평가 지표 등의 정성평가를 곁들여 선정이 이루어졌다.

 

정성적인 평가보다,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데이터 분석에 기초한 평가에서 수상에 이름을 올리는 것이라 의미는 더욱 클 수밖에 없다.

 

종합대상인 진주남강유등축제를 비롯한 16개 수상에 영동난계국악축제가 당당히 이름을 올림으로써 향후 개최되는 제51회 영동난계국악축제 및 제9회 대한민국와인축제를 앞두고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영동군은 영동난계국악축제를 비롯한 대한민국와인축제, 영동포도축제 등의 축제를 다양한 관광마케팅과 연계하여 영동지역 문화관광과 농특산물 유통 활성화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지역의 특색과 강점을 잘 드러낸 포토존과 조형물을 설치하고 전략적 축제 마케팅을 추진해 지역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서 전국 최고라는 평을 받았다.

 

또한, 일반 관람객에게 국악콘텐츠를 대중성 있고 친숙하게 다가가게 하고, 다각적 발전 모습을 보여준 점이 평가에 긍정적 요소로 작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요인들이 더해져 난계국악축제는 국내는 물론, 글로벌 명품축제로 도약하고 있다.

 

앞서 지난 7월에는 제12회 피너클어워드 한국대회에서 ‘IT로봇종묘제례악공연이 어린이프로그램부문 수상을 차지하며 세계화와 발전가능성을 인정받았다.

 

군과 영동축제관광재단은 오는 1011일부터 1014일까지 4일간 영동천변 일원 및 난계사에서 개최되는 제51회 영동난계국악축제와 제9회 대한민국와인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올해는 전과는 다르게 사회트렌드인 문화가치 확산에 맞춰 축제기간도 문화가 있는 날이라는 방향으로 다양한 문화 콘텐츠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영동축제관광재단 관계자는 지역최대 축제인 난계국악축제의 우수성과 성장잠재력을 인정받아 기쁘다.”, “축제의 본질적인 의미와 가치에 더욱 집중해 주민과 관광객이 보다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