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교육청, 전국 교육지원청 교육과정 담당 협의회
김병우 교육감," 건강한 학교 문화 조성" 요청
기사입력  2018/09/18 [17:52]   임창용 기자

 

▲ 전국 교육지원청 교육과정 담당과장 협의회에서 김병우 충북교육감이 발언을 하고 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청북도교육청이 18일 오후 3시부터 19일 오후 1시까지 제천에서 전국 교육지원청 교육과정 담당과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충북교육청이 주관했다.

 

전국 교육지원청 교육과정 담당과장, ·도 교육청 교육과정 담당과장, 교육부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여해 2015 개정 교육과정 안정적 정착을 위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협의회에서는 교육부 담당자들이 교육과정 개정 사항, 자유학기, 고교 학점제, 2022학년도 대입제도, 학생평가 개선사항 안내 등 교육부 주요 정책을 안내했다.

 

특히, 교육정보 통합지원 포털인 에듀넷·-클리어를 소개하며 탑재된 자료가 학교 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연수, 협의회 등 개최 시 포털 홍보를 당부했다.

 

에듀넷·-클리어는 2015 개정 교육과정 방향에 적합한 학생 참여형 수업방법과 평가방법에 대한 정보를 얻고, 관련 자료를 찾을 수 있는 사이트이다.

 

안내가 끝난 후 안정적 정착을 위한 교육지원청의 역할과 학교 현장에 대한 지원 방안 등 지역별 협의가 이뤄졌다.

 

교육부는 지역별 간담회 결과를 종합 협의를 거쳐 향후 2015 개정 교육과정 후속 지원 방안에 참고할 예정이다.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협의회를 통해 2015 개정 교육과정 후속 지원 방안이 구체적으로 실천되고 변화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