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 가을철 불법 임산물 채취 특별단속
기사입력  2018/09/17 [20:10]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 옥천군은 가을철 임산물 생산 시기를 맞아 오는 다음달 31일까지 가을철 산림 내 임산물 불법채취 등 불법행위에 대해 특별단속을 벌인다.

 

군은 약초·버섯·수실 등의 임산물의 본격적인 수확기를 맞아 전문 채취꾼의 산림 불법행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특별사법경찰관과 산림재해인력 등 15명을 동원해 임산물 주요 생산지에 대해 불법임산물 채취 행위를 집중 단속할 예정이다.

 

중점단속대상으로는 산림 내 송이능이 버섯류의 불법채취 행위, 도토리 등 임산물의 소유자 동의 없는 불법 채취, 등산객의 쓰레기 무단 투기 등이며, 적발 시 과태료 부과 또는 내용에 따라 사법조치 할 계획이다.

 

또한, 군은 산림 내 위법행위 근절 홍보와 함께 등산객을 대상으로 산림보호 의식 개선을 통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산림에서 그 산물을 절취하는 자는 최대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진다.” “건전한 산림휴양 문화 정착과 산림보호를 위해 군민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