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시, 성범죄 OUT '카메라 불법촬영 방지사업' 실시
기사입력  2018/09/17 [10:48]   최윤해 기자
▲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기자=제천시(시장 이상천)가 '카메라 불법촬영 방지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사진은 안심스크린(좌측)과 불법촬영 범죄사실 경고용 스티커(우측).     © 제천시청 제공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기자=제천시(시장 이상천)가 '카메라 불법촬영 방지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17일 시에 따르면 시는 오는 12월까지 공원, 버스터미널, 체육시설, 기타 공공시설 등 상시 개방돼 관리감독이 어려운 불법촬영 취약지역의 여성전용 공중화장실 45개소를 대상으로 307개의 안심스크린을 설치한다.

 

안심스크린은 공중화장실 좌변기 칸막이 아래 개방된 공간을 막아 스마트폰 등 촬영기기를 칸막이 밑으로 집어넣어 불법촬영을 하는 범죄의 예방효과가 크다.

 

아울러 시에서는 불법촬영 카메라 탐지장비를 기존 4대에서 8대를 추가 확보해 상시·지속적으로 불법행위에 대한 점검활동을 펼치고 불법촬영 범죄사실 경고용 스티커를 공중화장실에 부착, 범죄억제 및 신고를 유도할 계획이다.

 

이어 범죄의 표적이 될지 모른다는 불안감을 호소하는 여성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의 협조를 통한 점검 및 예방활동을 실시하고 엄정한 수사와 처벌, 피해자 보호와 지원 등을 위한 긴밀한 대응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사업 추진을 통해 급증하는 디지털 성범죄로 인한 피해 확산을 근절하고 범죄로 인한 잠정적 피해에 노출되지 않도록 방지해 여성이 안전한 행복도시 제천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