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단양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단양군보건소, 추석 연휴 의료공백 제로
기사입력  2018/09/10 [06:48]   최윤해 기자
▲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기자=단양군보건소는 추석 명절기간 의료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진료대책을 마련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은 단양군 보건소.     © 최윤해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기자=단양군보건소는 추석 명절기간 의료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진료대책을 마련했다고 10일 밝혔다.

 

군 보건소는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관내 병·의원 9곳과 약국 10곳에 대해 당번을 지정하고 진료에 나서기로 했다.

 

아울러 관내 보건지소 7곳과 보건진료소 15곳 등 총 22곳을 추석 연휴 비상근무 체제로 전환하는 등 농촌주민 진료에도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단양군립노인요양병원은 추석 연휴 기간 휴무 없이 24시간 진료한다.

 

첫날인 22일 늘편한정형외과의원과 강약국을 비롯한 모든 의원과 약국이 문을 연다.

 

23일부터 26일부터는 의원과 약국, 보건지소 등이 당번을 정해 순번제로 운영할 계획이다.

 

은혜약국(매포)과 제일약국(대강), 강약국(단양)은 연휴기간 휴무 없이 운영된다.

 

올 추석연휴는 5일간 이어짐에 따라 유동인구 증가로 인한 교통사고와 식중독, 전염병 등 응급환자 발생이 예년보다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군은 추석 연휴기간 보건소장을 총괄로 하는 응급진료상황실 설치·운영해 주민 의료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