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포토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8 괴산고추축제, 2일까지 진행
기사입력  2018/08/31 [23:17]   임창용 기자

 


충북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북 괴산의 2018 괴산고추축제가 임꺽정도 반한 HOT 빨간 맛!’이라는 주제로 괴산군청 앞 광장 일원에서 개막했다. 축제는 오는 2일까지 4일간 다채롭게 펼쳐진다.

 

괴산고추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7년 연속 유망축제로 선정된 우수축제다. 행사기간 동안 최고 품질의 괴산 청결고추 직거래 장터가 열려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줄 예정이다.

 

또한 축제장 옆 괴산문화 체육센터에는 세계 50여개국 100여종의 일반고추와 관상용으로 인기가 높은 화초고추 30여종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청양고추보다 매운 인도의 부트졸로키아 고추, 남성의 성기모양을 한 남성 고추, 열매가 위로 맺히거나 종 또는 뱀 모양의 신기한 모양의 고추 등과 함께 관상용 고추를 이용한 조형물이 선보이면서 관람객들에게 큰 웃음과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올해 폭염과 가뭄으로 어려움이 있었지만 작년보다 작황이 좋다. 비가 내리지 않아 병충해 발생이 없어 품질이 우수한 고추가 생산됐다면서, 물 관리를 잘한 농가는 대풍작을 이루는 등, 고추농사는 평년작 수준이라고 밝혔다.

 

 

한편, 고추축제의 최대 흥행 프로그램인 임꺽정선발대회는 30일 저녁 폭우로 인해 취소됐으나 오는 92(일요일) 오후 1시 주무대에서 열린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