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충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시, 무궁화 상복(賞福) 만개
기사입력  2018/08/21 [10:08]   최윤해 기자
▲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기자=충주시(시장 조길형)에 무궁화 상복(賞福)이 만개했다.     © 충주시청 제공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기자=충주시(시장 조길형)에 무궁화 상복(賞福)이 만개했다.

 

시는 8월 개최된 무궁화 우수분화 품평회에서 단체 금상과 개인 최우수상 등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산림청이 주최하는 제28회 나라꽃 무궁화 전국축제(8.10~15)에 대비해 충청북도가 지난달 31일 미동산수목원에서 개최한 제10회 나라꽃 무궁화 우수분화 품평회에서 최고상인 단체 금상을 수상했다.

 

또 개인전에 출품한 산림녹지과 남궁창일 주무관은 최우수상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두 행사는 무궁화의 날(8.8)을 맞아 생활 속에서 나라꽃 무궁화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고 사랑하는 계기를 마련해 무궁화의 위상을 제고하기 위해 열렸다.

 

이번에 우수한 성과를 거둔 남궁 주무관은 20여 년간 충주시 직영 꽃묘장에 근무하며 좋은 품질의 무궁화를 생산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아울러 도시미관 향상과 시민 볼거리 제공을 위해 무궁화 외에도 품질 좋은 다양한 꽃들을 생산해 내기 위해 많은 정성을 쏟고 있다.

 

시에서는 무궁화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나라꽃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국도38호선 한국교통대에서 충주레미콘 구간 1.8km를 비롯해 충주IC 진출입로 등 곳곳에 무궁화동산과 가로수길을 조성하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맛있는 2018영동곶감축제 성황리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