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괴산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괴산군, 서울지역 어린이 초청 농촌문화체험
기사입력  2018/08/10 [17:00]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서울시 구로구 어린이들이 농촌문화체험을 위해 괴산군을 찾았다.

 

충북 괴산군 희망복지지원단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서울시 구로구에 사는 어린이 30여명을 초청, 농촌문화체험 교류활동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도농교류행사의 일환으로 매년 2회 양 지역을 방문해 체험활동을 하는 것으로, 상반기에는 구로구 초청으로 괴산군 아이들이 서울에서 도시문화생활체험을 하고, 하반기에는 구로구 학생들이 괴산에서 농촌문화체험을 진행한다.

 

행사 첫날인 9일에는 괴산군과 구로구 초등학생 50명이 한데 어우러져 자연공예품 만들기, 천연염색, 떡메치기 등 평소 도시에서 경험하기 힘든 다양한 농촌문화 체험을 진행했다.

 

이어 10일에는 연풍면 수옥정관광지에서 물놀이를 하며 양 지역 어린이 간 우의를 돈독히 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도시와 농촌 아이들이 서로의 문화차이를 보고 느끼며, 상호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 “앞으로도 자매도시 간 다양한 계층의 주민들과 실익이 있는 교류가 이뤄질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괴산군과 서울 구로구는 200811월 자매결연 체결 후 문화, 축제, 특산물 직거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교류하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