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괴산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괴산군, 찾아가는 농기계순회수리교육 ‘호응도 상승’
기사입력  2018/08/08 [22:37]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 괴산군 농업기술센터(소장 김흥기)가 영세한 농가와 오지마을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찾아가는 농기계순회수리교육이 한창이다.

 

지난 2월 사리면 송오마을을 시작으로 진행 중인 이번 교육은 관내 147개 마을을 대상으로 오는 11월까지 계속된다.

 

8일 군에 따르면 지난달까지 이번 농기계순회수리교육을 통해 경운기, 관리기, 이앙기, 예취기, 동력분무기 등 농기계 총 1287(101개 마을 실시)가 수리됐다.

 

이는 지난해 동기 대비 11%나 증가한 수치로, 매년 농기계순회수리교육에 참여하는 농가가 꾸준히 늘어나면서 농기계 수리비용 절감은 물론 수리에 필요한 시간 절약 효과도 크다는게 군의 분석이다.

 

특히, 현장에서 귀농·귀촌자, 초보농업인 또는 여성농업인 등에게 농기계 보관 및 관리 요령과 간단한 운전조작방법 등 이론과 실습을 겸한 영농에 꼭 필요한 교육이 제공되고 있는 만큼 농업인들의 관심과 호응도가 높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남은 하반기에도 46개 마을을 직접 찾아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농업인들의 편의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 농업기술센터는 농가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농기계순회수리교육 기간 중 농기계 수리 시 발생하는 부속품 교체비용을 농가당 1회에 한해 5만원까지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