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병우 충북교육감, 대입제도 개편 공론화 재고해야
2022학년도 대입제도 개편 공론화, 미래지향적 관점에서 재고 필요
기사입력  2018/08/06 [19:21]   임창용 기자

 

▲ 김병우 충북교육감은 2022학년도 대입제도 개편 공론화위원회의 조사 결과에 대해 미래지향적인 방향으로 정착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김병우 충청북도교육감이 지난 83일 발표된 2022학년도 대입제도 개편 공론화위원회의 조사 결과에 대해 재고의 입장을 밝혔다.

 

김 교육감은 학생들의 진로진학 및 학교 교육과정 운영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대입제도 개편안 마련에 시민사회 각계의 의견을 수렴하는 숙의민주주의의를 도입하고 공론화를 시도한 데 대해 높게 평가한다고 말했다.

 

그럼에도 공론화 기간이 너무 짧았기에 타당성 있는 결과 도출이 처음부터 어려운 상황이었다고 전제하고, “공론화 과정에서 지금까지 시행된 대입제도에 대한 평가와 숙고, 2015개정 교육과정과 미래교육의 방향에 대한 논의가 충분히 이루어졌는가에 대한 고민과 더불어 공론화위원회의 조사 결과에 우려를 표한다고 말했다.

 

특히, 김 교육감은 대입제도 개편 공론화 과정에서 논의에 부쳐졌던 의제 1안과 2안에 대해 다음과 같은 반대와 지지의 입장을 분명히 했다.

 

의제 1) ‘정시수시 전형 비율 균형, 정시로 45% 이상선발, 수능 상대평가 유지, 수시 수능최저 대학자율안에 대해서는 수능의 영향력이 강화될 것이며, 이로 말미암아 고교는 문제풀이식 수업으로 회귀할 것이고 고교교육이 황폐화될 것이라며 반대 입장을 피력했다.

 

아울러 인공지능시대, 21세기형 미래학력과 교실수업혁신을 위해 기획된 2015교육과정과 고교학점제 시행의 연계도 어려워질 것이라며 반대이유를 덧붙였다.

 

의제 2) ‘수시·정시 비율 대학자율, 수능 평가 방법은 전 과목 절대평가, 수시 수능평가 최저 활용안에 대해서는 수능 상대평가가 학생간의 과당경쟁을 초래하며 공교육 정상화에도 방해 요인이라며 수능 절대평가가 2015 개정 교육과정 운영과 공교육 정상화에 저해되지 않는 방안이라는 이유를 들어 찬성 입장을 제시했다.

 

김 교육감은 학생들의 미래에 대해, 대학 뿐 아니라 그 이후의 삶까지 고민해야 한다.”고 밝히며 중등 교육과정 운영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대입제도 개편안이 미래지향적인 방향으로 정착되길 촉구한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