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단양 황토마늘, 농가 직거래 장터 운영
단양마늘, 믿을 수 있는 회원 직거래
기사입력  2018/07/12 [22:12]   임창용 기자
▲ 마늘연구회 인터넷 직거래장터에서 단양 황토마늘을 판매하고 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청북도농업기술원은 최근 맛 좋고 품질 좋은 마늘을 찾는 소비자들의 문의가 많다며 마늘연구회(회장 이화원) 인터넷 직거래장터에서 단양 황토마늘을 믿고 구입할 수 있다고 밝혔다.

 

 

단양 지역은 내륙지방의 중산간지에 위치한 석회암 지대로 알카리성 토양과 밤낮의 일교차가 커 고품질 마늘 재배에 적합한 기후조건을 갖추고 있다.

 

단양마늘은 따뜻한 남쪽 지방에서 재배하는 난지형 마늘과는 달리 추운 지방에서 생산되는 한지형 마늘로써 맛과 향이 우수하고 매운 맛이 강하다. 또한 마늘이 단단하고 저장성이 강할 뿐만 아니라 항암, 항균 등 효능이 있는 기능성 성분인 알린(Alliin) 함량이 높고 대부분 6~8쪽으로 이루어져 있다.

 

 

 

일반 소비자들은 마늘연구회 인터넷 단양마늘구입직거래 장터를 활용하면 시중보다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단양 황토마늘과 종구용 마늘로 구분하여 농가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소비자가 마늘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하였다.

 

마늘연구회는 1995년 창립이 되었으며, 단양마늘을 홍보하고 소비자 직거래 활성화를 위한 홈페이지를 2009년부터 운영하여 직거래를 하고 있다. 회원은 마늘재배 선도농업인 57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활동하고 있다.

 

충북농업기술원 마늘연구소 장후봉 소장은 마늘연구회 홈페이지를 통해 전국 어디서나 구매할 수 있도록 직거래를 확대하여 단양 마늘 명품화에 앞장 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