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괴산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괴산국민체육센터서, 문해가족 열린운동회 개최
기사입력  2018/06/19 [19:26]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전국문해·기초교육충청협의회가 주관하는 6회 문해가족 열린운동회19일 괴산국민체육센터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는 괴산 두레학교, 보은 흙사랑 한글학교, 옥천 안남 어머니학교, 제천 솔뫼학교, 충주 문화학교 등 충북도 내에서 한글을 공부하고 있는 30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개회식을 시작으로 풍선 레슬링 경기, 촛불 끄기, 눈가리고 양궁, 줄다리기, 이어달리기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이어졌다.

 

문해교육이란 글을 읽고 이해하는 능력을 기르기 위한 교육으로, 최근 단순히 한글을 읽고 이해하는 능력에 그치지 않고 삶의 의미와 가치를 이해하는 것으로 그 의미가 확장되고 있다.

 

박옥길 충문협 회장은 이번 열린운동회가 회원들간의 단합과 친목을 증진시키고 문해교육의 역량을 넓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학교를 다니고 싶었던 옛 어린시절의 한()을 즐거운 시간으로 풀어내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고 말했다.

 

한편, 괴산 두레학교를 비롯한 충북 전역의 한글학교에서는 배움의 열정을 가진 많은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