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포토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6.13지방선거 특집]음성군의 청사진 조병옥 후보에게 듣다
조병옥 후보의 주요 정책공약 소개
기사입력  2018/06/09 [16:38]   임창용 기자

 

▲ 행정마인드가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조병옥 음성군수 후보가 자신의 정책공약을 소개하고 있다.     © 임창용 기자


충북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더불어민주당 소속 음성군수 후보에 이름을 올린 조병옥 후보는 충청북도의 요직을 두루 거친 행정, 지역계획 전문가로 알려졌다.

 

조 후보의 면면에 대해서 대체로 오랜 행정경험으로 보다 깊고 넓게 보는 안목을 가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그가 제시한 공약들을 꼼꼼히 살펴보면 그것은 단순한 호기에서 나온 말이 아니라 자신이 몸소 터득한 경험과 치밀한 논리적 계산을 거쳐 실현 가능성이 높은 플랜으로 제시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군수에 선출되어 음성시 승격을 앞당기겠다며 선거운동에 공을 들이고 있는 조병옥 후보를 만나 그가 꿈꾸는 음성군의 핵심 비전을 들어본다.

 

-7회 지방선거에 출마를 결심하게 된 동기나 배경 중, 가장 큰 요인은 무엇인가?

 

음성군은 인구 10만명이 넘는 도농복합도시이다. 행정절차가 복잡하고 까다로워졌다. 이럴 때일수록 행정전문가가 군수가 되어야 발전 가능한 음성군을 만들 수 있다는 생각에 출마를 결심했다.

 

-음성군정을 이끌 주요 대표공약을 소개하면?

 

음성군에 산업단지가 많이 있지만 우량기업 유치가 안 되고 있는 실정이다. 우량기업 투자유치를 통해서 양질의 일자리 5000개를 창출하겠다. 지역 주민들의 불만이 많은 균형발전 문제를 제도적으로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 음성읍에 노인종합복지관 설립과 장애인복지센터, 노인복지행정타운을 건립하겠다. 군민 안전보험제도, 군민청원제도를 도입하여 군민과 소통하는 행정을 펼치도록 하겠다.

 

-자신만의 강점이나 경쟁력은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타 후보와 비교하여)

 

저는 전문 행정가이다. 음성부군수도 역임했다. 충청북도에서 균형건설국장, 행정국장도 역임했다. 지역개발 전문가이자 지방행정 전문가로서 충분히 음성군정을 잘 이끌어갈 전문성을 갖추었다고 생각한다.

 

-자신만의 인생 신조나 원칙은 무엇인가?

 

인생의 신조라기보다는 원칙과 상식이 통하는 사회를 만들고자하는 것이 목표이다.

 

-이번 선거에 임하는 각오 한 말씀?

 

저는 전문행정가 출신으로 복잡하고 다양해진 음성군의 행정을 누구보다 잘 이끌 자신이 있다. 특히, 음성시 승격을 앞두고 인구증가시책, 균형발전정책,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정책 등을 누구보다 잘할 자신이 있다. 지역발전 전문가, 균형발전전문가, 지방행정전문가로서 최선을 다하여 반듯이 대한민국의 중심 음성군을 만들도록 하겠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