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단양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해피 스틸 하우스, 단양 영춘면 준공식 개최
기사입력  2018/06/02 [06:47]   임창용 기자

 

▲ 해피 스틸 하우스 준공식이 단양군 영춘면 하리에서 열렸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단양군 영춘면 하리에 저소득 가구를 위한 해피 스틸 하우스가 들어서 미담이 되고 있다

 

해피 스틸 하우스는 포스코의 지원을 받아 기아대책이 추진하는 집 지어주기 사업이다.

 

지난달 31일 열린 준공식에는 포스코 기업, 사회복지법인 기아대책, 단양군, 자원봉사자와 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하여 새로운 주택 탄생을 축하했다.

 

이 주택이 들어선 자리에는 72년에 건축된 수해주택이 자리하고 있었으나 한파가 기승을 부리던 올 1월 초 누전으로 화재가 발생하여 집이 전소됐다.

 

집주인 박 씨도 가까스로 몸을 피했으나 거주할 곳이 없어 마을 경로당에 몸을 의탁하여 근근이 생활했다.

 

이에 매포읍 맞춤형복지팀에서 포스코와 기아대책이 공동 주관하는 집 지어주기 사업에 도움을 요청했고 서류 심사와 현지 실사를 거쳐 대상자로 최종 선발됐다.

 

주택이 건립되기까지는 포스코와 기아대책 뿐만 아니라 한국국토정보공사 단양지사, 산하건축, 사회단체와 봉사자들의 도움도 한몫했다.

 

스틸 하우스는 최근 붐이 일고 있는 건축기법으로 지난달 4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47MBC 건축박람회에 출품되어 참여자들로부터 각광을 받기도 했다.

 

스틸 구조는 콘크리트나 조적 건물과 달리 저항과 충격을 흡수해 쉽게 무너지지 않는 저항형 구조로 지진에 강하며 또한 변형과 뒤틀림이 없어 수명은 반영구적이다.

 

신철호 단양군수 권한대행은 막대한 비용이 소요되는 주택 건축에 적극 협조해주신 포스코와 기아대책 관계자 그리고 자원봉사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는 2018년 창립 50주년을 기념하여 50호의 스틸하우스 건축을 목표로 활발한 사회공헌사업을 펼치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