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원대 김기정 전 교수, 장학금 1억원 기부
기사입력  2018/05/31 [18:31]   임창용 기자

 

▲ 서원대 교육학과 김기정 전 교수는 31일 장학금 기탁식을 가졌다.     © 임창용 기자


충북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서원대학교(총장 손석민)31일 오전 1130분 본교 총장실에서 손석민 총장을 비롯한 보직교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학과 김기정 교수의 장학금 기탁식을 개최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4년전, 서원대에 다니는 재학생들에게 학업에 필요한 장학금을 10년동안 총 1억을 기부하기로 약정한 김 교수는, 지금까지 3,500만원을 기부해왔으나, 고령인 관계로 남은 기간 동안 건강이 우려되어 잔여금 6,500만원을 오늘 전액 기부하기로 결심하고 실천하게 되었다.

 

김기정 교수는, 1981년부터 25년간 서원대학교 교육학과에 봉직하였으며, 2006831일 자로 정년퇴직을 했다.

 

김 교수는 몸담았던 대학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작게나마 표현한 것이라며 우리 학생들이 폭 넓은 경험과 지식을 쌓아 대한민국을 이끌 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원대는 지난 2015, 김 교수의 아호를 딴 벽암(碧岩)’강의실을 설치하였고, 매 학기 벽암 장학생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수여해오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