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북정상회담 화제의 작품 ‘산운’ 진천 농다리전시관 전시
기사입력  2018/05/17 [10:06]   김봉수 기자
▲ 진천 농다리전시관은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특별 이벤트 전시회를 통해 ‘산운’, ‘새야새야’, ‘통일대원도’ 등의 작품을 전시한다.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남북정상회담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방명록에 서명한 장소 뒤쪽에 내걸려 화제를 모았던 작품 산운의 작가 김준권 화백이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진천 농다리전시관에서 특별 이벤트 전시회를 개최한다.

 

산운은 통일의 염원을 담아 지난 20095개월에 걸쳐 무려 48개 목판에 먹물을 묻혀 찍어낸 전통기법의 수묵 목판화 작품으로 한반도를 잇는 백두대간을 안정적으로 형상화 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21일부터 24일까지는 주간에만 전시하며 오는 25일 개막해 3일간 펼쳐지는 제18회 생거진천 농다리축제 기간에는 야간전시도 병행해 이뤄진다.

 

전시회에서는 산운외에도 새야새야’, ‘통일대원도등의 작품도 함께 선보여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작품을 감상하는 관람객들을 위해 포토존도 설치해 운영한다이번 전시를 통해 농다리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역사적인 남북정상회담의 감동을 다시 한 번 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준권 화백은 1991년 진천에 정착해 판화작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백곡면에서 한국목판화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