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대 의학과 김도훈 교수, 업적 인정 국제인명사전 등재
마르퀴즈 후즈후 인 더 월드 등재
기사입력  2018/04/25 [16:36]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대학교(총장 윤여표) 의과대학 의학과 흉부외과학교실의 김도훈 교수(사진)가 세계 3대 인명사전인 마르퀴즈 후즈 후 인 더 월드(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2018년판에 등재됐다.

 

 

김도훈 교수는 기흉, 폐암, 다한증 등 다양한 흉부질환의 내시경 치료를 담당하고 있으며, 대한흉부심장혈관외과학회의 고시 및 기획학술위원, 흉부종양외과학회의 학술위원으로 활동하면서 폐암 치료에 대한 대한민국 빅데이터 분석, 폐암 환자의 개흉술 전환 연구, 기흉 환자의 정신적 스트레스 연구 등 다수의 국제 학회 발표와 학술지 보고를 시행했다.

 

이처럼 흉부외과 영역에서 이루어진 활발한 활동과 우수한 연구 업적을 인정받아 2018년 판 인명사전에 등재됐다.

 

한편 1899년 출간을 시작한 마르퀴스 후즈 후는 영국 케임브리지 국제인명센터(IBC), 미국인명정보기관(ABI)과 함께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로 꼽힌다. 매년 정치, 경제, 사회, 과학, 종교, 예술 등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룬 인물을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하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