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청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 2018. 신규 임용예정자 73명 특별교육
3일간 시정 현장교육 및 실무교육 진행
기사입력  2018/04/19 [19:42]   김봉수 기자
▲ 청주시는 지난 18일부터 3일간 신규 임용예정자 73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청주시는 지난 18일부터 3일간 신규 임용예정자 73명을 대상으로 초정약수 세종스파텔에서 2018년 신규 임용예정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에 첫발을 내딛는 신규 공무원에게 올바른 공직관 확립, 청주시 가치와 비전, 기초실무 등 공직자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소양과시정에 대한 빠르고 효과적인 적응을 위한 과정으로 진행됐다.

 

특히 현장에서의 직무 적응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업무 경험이 많은 선배공무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업무 노하우뿐만 아니라 공직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시켜 주었다.

 

또 통합관제센터, 민원콜센터, 하수처리장 등 시정의 주요현장을 견학해 시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으며, 올바른 공직관 확립을 위해 공직가치 이해, 청렴의식 함양, 노사관계 이해, 성희롱 예방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범석 청주시장 권한대행은 공무원은 국민 전체에 대한 봉사자라며 책임을 지는 공무원의 행동판단 기준이 되는 가치를 강조했다. 이어 신뢰받는 유능한 청주시 공무원으로서 시민이 행복한 청주시를 만드는데 앞장서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청주시의 미래를 이끌어 갈 신규 임용예정자들에게 사전교육을 통해 기초적인 실무능력을 배양하고, 청주시 주요 현안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임용 후 빠른 업무 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신규 공무원이 공직에 입문해 실무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