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학생해양수련원, 해양수련활동 본격 운영
4월 18일부터 10월 5일까지, 32기 6,287명 참가
기사입력  2018/04/18 [22:26]   임창용 기자

 

▲ 충청북도학생해양수련원은 18일부터 해양수련 1기를 시작으로 학생해양수련활동을 본격화한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청북도학생해양수련원(원장 김수근)18일 풍광초등학교와 제천산업고등학교가 참여하는 해양수련 1기를 시작으로 학생해양수련활동을 본격화한다.

 

학생해양수련활동은 학생들이 꿈과 끼를 키우고, 함께하는 체험을 통해 공동체 의식과 배려심을 기를 수 있도록 105일까지 326,287(88개교)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학생들은 기수별로 12일 또는 23일 일정에 따라 해양체험활동(바나나보트, 고무보트, 모래작품만들기, 공동체게임 등)과 레크리에이션, 테마체험활동(짚트랙, 개화예술공원 방문) 등에 참여한다.

 

해양수련원에서는 2018년도 해양수련활동을 안전하게 운영하기 위해 지난 312일부터 17)까지 원내 지도요원들에게 연안체험활동 안전관리,생존 수영 지도,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법 등을 교육했다.

 

김수근 원장은 해양수련활동에 참가하는 학생들이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으며, 안전한 체험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해양수련원은 지난해 10월에 올해 진행될 해양수련활동 접수를 마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