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시, 음식점 위생등급제 시행...위생수준 향상
음식점 별(위생등급제) 신청하세요
기사입력  2018/04/16 [22:46]   임창용 기자
▲ =제천시가 음식점을 대상으로 ‘음식점 위생등급제’ 참여를 독려하고 나섰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제천시가 음식점 위생수준 향상 및 소비자 선택권 보장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음식점 위생등급제에 관내 음식점의 참여를 독려하고 나섰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음식점 위생관리 수준을 객관적 기준으로 평가해 매우 우수’, ‘우수’, ‘좋음3단계로 등급을 지정하는 제도이다.

 

위생등급을 받고자 하는 음식점 영업자는 식품의약품안전처나 제천시보건소에 희망하는 등급을 선택해 신청하며, 평가항목 및 기준에 따라 평가 후 등급을 지정해준다.

 

현장평가는 결과의 객관성 및 전문성을 위해 평가전문기관인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이 위탁 실시하며, 평과 결과 85점 이상인 경우 해당 등급을 지정하게 된다.

 

평가 결과 영업자가 희망하는 등급을 지정받지 못하는 경우에는 재평가를 신청할 수 있다.

 

위생등급을 지정받은 업소는 2년간 출입검사를 면제받으며, 위생등급 표지판 제공, 식품진흥기금을 활용한 시설설비의 개보수 융자지원, 음식점 홍보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시보건소 관계자는 음식점 간 자율경쟁을 통한 위생수준 향상 및 소비자 선택권 보장, 영업자의 매출액 향상이 기대되지만 아직 신청 및 지정업소가 한 곳도 없는 실정이라며, “대대적 홍보를 통해 음식점 위생등급제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 보건위생과 위생관리팀(641-3184)으로 문의하면 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