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영동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동군, 찾아가는 무료 법률상담실 운영 '호응'
영동군민 법률 해결사, 총88회 운영 418명 상담
기사입력  2018/03/21 [21:52]   임창용 기자
▲ 영동군이 운영 중인 ‘찾아가는 무료 법률상담실’이 군민들을 찾아간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북 영동군이 마련한 찾아가는 무료 법률상담실이 군민들을 찾아간다.

 

바쁜 생업, 경제적 어려움, 지리적 여건으로 등으로 법률전문가를 접하기 어려운 군민을 위해 현직 변호사 등이 직접 찾아가 법률고충을 해결해주는 제도다.

 

2010년부터 시작된 무료 법률 상담은 지난해까지 총88회 운영됐고, 418명의 주민이 상담을 받으며 각종 법률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풀었다.

 

각종 법률적 애로사항과 행정처분 관련사항, 법률해석 등 다양한 법률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명쾌한 답변으로 상담을 받은 주민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상담 분야는 가사, 부동산, 세금 등 생활민원 관련 상담이 큰 비중을 차지한다.

 

매월 셋째주 화요일 읍·면사무소에서 이뤄지며, 누구나 부담 없이 선착순으로 상담 받을 수 있다.

 

올해는 1월과 2월 황간면·추풍령면을 시작으로 매곡면(3), 상촌면(4), 양강면(5), 용화면(6), 학산면(7), 양산면(8), 심천면(9), 영동읍(10), 용산면(11), 황간면(12)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법률상담관으로는 법무법인 우성의 박정훈 변호사와 법률구조공단 공익법무관이 맡아 민사, 가사, 형사, 행정 분야의 다양한 법률문제에 대해 궁금증을 풀어준다.

 

군은 영동세무서 등 지역 유관기관과 연계, 종합적인 행정·법률상담을 지원해 성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성영근 기획감사실장은 군민들이 무료 법률상담으로 법의 보호를 충분히 받고 법률 고민을 속시원히 해결할 수 있도록 맞춤형 법률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군민들의 성원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달 3월은 오는 27일 오후 2시 매곡면사무소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