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시보건소, 100세 시대 치아·구강관리 교육
‘찾아가는 하하하! 시니어 치아건강교실’운영
기사입력  2018/03/21 [10:06]   임창용 기자
▲ 제천시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제천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하하하 시니어 치아건강교실’을 운영한다.     © 임창용 기자


100
세 시대 상쾌한 구강! 행복한 미소!’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제천시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는 구강관리를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제천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하하하 시니어 치아건강교실을 운영한다.

 

지역사회 노인구강 건강증진 사업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오는 23일과 301, 2차 방문을 시작으로 매 분기별 2차례 진행된다.

 

1회차에는 틀니 보관과 세척방법, 잔존치아를 위한 1:1 개별 잇솔질 교습, 보조 구강위생용품 사용법 교육이 실시된다.

 

2회차에는 구강관리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고 올바른 구강관리방법과 잇몸마사지 방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은 시청각 교육뿐만 아니라 스스로 체험해보는 능동적 구강교육이 함께 진행돼 참여자들에게 구강관리의 중요성 인식과 나아가 노인구강관리 능력을 높여 건강한 치아를 통한 행복지수를 높이는 기회를 제공한다.

 

센터 관계자는 “100세 시대를 대비해 어르신들의 지속적인 치아관리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지역자원과 연계해 건강사각지대에 있는 지역 어르신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에 나서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641-3282)로 문의하면 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