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도의회, 사무처 직원들 복지시설 봉사활동
도의회 총무담당관실・의사담당관실, 봉사활동 실천
기사입력  2018/03/19 [07:13]   임창용 기자
▲ 충북도의회 총무담당관실 직원 20여명은 지난 17일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쳤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북도의회 총무담당관실 직원 20여명은 지난 17일 청주 서원구 죽림동소재의 사회복지시설인 청주에덴원(시설장 오장연)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총무담당관실 직원들은 미리 준비한 위문품을 전달하고 공동생활공간인 복지시설의 봄맞이 대청소를 돕는 등 구슬땀을 흘렸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직원들은 몸이 불편한 이웃들을 위해 작은 힘이나마 보탬을 드릴 수 있어 보람 있는 시간이었다, “지역주민이 함께 동참하는 봉사활동의 사회적 의미와 중요성을 다시금 되새겨볼 수 있었다고 전했다.

 

도의회 의사담당관실, 장애인 보호작업장에서 나눔 실천

 

▲ 도의회 의사담당관실 직원 16명은 지난 17일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     © 임창용 기자


충북도의회 의사담당관실 직원 16명은 17일 청주시 분평동 소재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인 예심하우스’(시설장 박행자)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

 

예심복지재단 소속 예심하우스는 위생저, 달력, 포장용 박스 등을 생산하는 장애인 보호작업장으로, 의사담당관실 직원들은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에 솔선 참여함으로써 행복한 도민 신뢰받는 의회실현에 앞장서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남연옥 의사담당관은 사무처 직원들이 개인시간을 쪼개어 조금은 서툴고 어색하지만 사랑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는 장애인들과 기쁨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그동안 의사담당관실 직원들은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대청소 및 어르신 말벗 해드리기등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가져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