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청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 도농교류센터 ‘거북이 권역단위종합정비사업’ 완료
미원면 대덕리・화원리 정주환경 개선 및 삶의 질 향상
기사입력  2018/03/09 [07:25]   임창용 기자
▲ 청주시가 상당구 미원면 대덕리, 화원리 일원에 거북이 권역단위종합정비사업을 준공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청주시가 상당구 미원면 대덕리, 화원리 일원에 농촌지역의 정주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한 거북이 권역단위종합정비사업을 준공했다.

 

거북이 권역단위종합정비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의 하나로 2011년부터 2017년까지 총 42억 원을 투입해 낙후된 농촌마을의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한 것이다.

 

지난 20151단계 사업으로 준공한 도농교류센터는 도시민이 농촌을 찾아 즐기고, 느끼며, 체험을 할 수 있는 시설물로 조성돼 도시민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도농교류센터는 천연물감 만들기, 전통제기 만들기, 목공예 체험 등 여러 가지 농촌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단계 사업에서는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건강관리실과 마을쉼터를 조성하고, 지역의 소류지 경관개선사업을 통해 쾌적한 농촌마을로 정비했다.

 

변상덕 거북이 권역 운영위원장은 마을별 오랜 숙원사업인 거북이권역단위 종합정비사업이 준공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향후 모든 체험장과 편의시설을 잘 관리해 주민과 체험객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