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군, 수도요금 휴대폰 문자알림 서비스 운영
기사입력  2018/03/08 [09:57]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앞으로 진천군은 수도요금 납부방법이 더욱 쉽고 다양해진다.

 

 

8일 진천군상하수도사업소에 따르면 스마트폰 사용자의 지속적인 증가에 따라 상반기에 수도요금 납부시스템을 구축해 7월부터는 고지서 없이도 납부 가능한 수도요금 바로알림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수도요금 고지서를 분실해 입금계좌 등의 정보가 없어도 수도요금 휴대폰 문자알림 서비스로 받아볼 수 있어 납부가 더 쉬워질 전망이다.

 

이 서비스는 수도요금과 미납금액, 입금전용계좌까지 한 번에 문자로 안내하는 것으로, 주민이 보다 편리하고 간단하게 수도요금을 확인하고 납부할 수 있도록 무료로 시행된다.

 

또 군 홈페이지와 군 상하수도사업소 홈페이지에 납부창구를 만들어 상하수도요금 정보를 인터넷을 통해 상하수도 요금 실시간 조회 및 납부 및 이사정산, 자동납부 신청 등으로 근무시간 종료 이후, 고지서 없이도 36524시간 납부 서비스를 제공 할 예정이다.

 

진천군 관계자는 이 서비스는 고지서 분실 걱정이 없고 기존청구서보다 2~3일 이상 먼저 요금을 확인할 수 있으며, 사업소도 청구서 재발행 요청 및 요금·입금계좌 문의전화가 감소해 직원 업무효율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수도요금 문자 바로알림 서비스는 전화(진천군상하수도사업소 539-7614~20) 또는 인터넷으로 금년 7월부터 신청 가능하며, 매월 8일 이전에 신청을 하면 해당 월부터, 매월 9일 이후 신청을 하면 그 다음 달부터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바이그룹, 일본 오사카 3성급 호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