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괴산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괴산군, 농가에 신기술 보급...시범사업 사전교육 진행
기사입력  2018/03/08 [09:51]   임창용 기자
▲ 괴산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7일 ‘2018년도 새기술보급 시범사업 사전교육’을 진행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북 괴산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7일 농업기술센터 농심관에서 ‘2018년도 새기술보급 시범사업 사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는 새기술보급 시범사업자로 선정된 65개소를 대상으로 사업별 세부 추진내용과 유의사항, 보조금 집행 요령 등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다.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새기술보급 시범사업은 시험연구를 통해 개발된 신기술에 대한 농가 실증 시범사업으로, 새로운 기술과 여러 시범요인이 투입돼 농가 기술수준 향상과 농업의 경쟁력 강화에 목적을 두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월 시범사업 희망농가 신청을 받아 현지심사를 거쳤으며, 괴산군 산·학협동심의회에서 참여 의지 및 새기술보급 파급효과 등을 고려해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다고 판단된 농가와 단체를 최종 사업자로 선정했다.

 

올해 추진되는 새기술보급 시범사업은 벼 대체 하계·동계 사료작물 안정 생산기술 보급사업, 밭작물 신기술 선도단지 육성사업 등 총 40개 사업으로, 65개소에 169600만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작목별 전문지도사의 적극적인 현장 기술지원으로 시범사업을 통한 농가 기술수준 향상과 농업인 경쟁력 확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또한 사업추진 뿐만 아니라 새기술보급 시범사업이 괴산군 농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시범사업장을 농업인 견학, 현지 연찬 등의 산 교육장으로도 활용하겠다고 덧붙였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12회 단양군 이장연합회 화합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