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군, 글로벌 꿈나무 창의공작소 프로그램 확대 운영
기사입력  2018/03/07 [09:10]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진천군이 중부3군과 함께 지역 아동들의 창의적 사고력 증진 및 소프트웨어 사용능력, 프로그래밍 능력 함양 등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꿈나무 창의공작소가 2018년도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

 

 

연말까지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진천군 관내 총 40개소에 지난해 보다 참가자가 177명 늘어난 1,516(유치원 및 어린이집 31개소 834, 관내 초등학교 9개교 682)의 유아 및 아동을 대상으로 격주로 진행된다.

 

창의공작소 사업은 4차 산업혁명과 미래사회에 대응할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한 창의융합교육으로 기존 주입식수동적인 교육방식에서 탈피하여 학생 스스로 재미있고 흥미 있는 체험을 통해서 원리를 습득하여 문제해결력 및 창의력을 향상 할 수 있는 교육 등으로 구성돼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ICT창의융합체험 프로그램 개발, 창의공작소 거점학교와 중부3군 분교 운영, 찾아가는 교육 운영, ICT 창의융합체험 교육과 3D프린팅 등 코딩교육 외에도 강사양성 및 보수교육, 홈페이지(www.jincheon.go.kr/creative)운영, 창의캠프 등이 있으며, 올 하반기에는 창의캠프 외에 창의융합축전도 계획하고 있어 지역 학생 및 학부모들의 기대가 크다.

 

 

군 관계자는 창의공작소 사업은 지난 2016년 지역행복생활권 선도사업으로 선정된 이후 중부4군 지자체 간 연계협력을 통해 다양한 창의체험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앞으로도 지역민의 교육 만족도 향상, 지역창의인재 육성 및 중부권 최초 창의융합 체험교육의 거점화를 위하여 더 많은 기회제공과 다양한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바이그룹, 일본 오사카 3성급 호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