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 지역상품권 ‘옥천사랑 상품권’ 가맹점 모집
5인 미만의 서비스업종 가맹점 등록 가능
기사입력  2018/02/23 [22:03]   임창용 기자
▲ 오는 6월부터 유통될 옥천사랑상품권     © 임창용 기자


6
월부터 125천만원 규모의 지역상품권 유통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북 옥천군이 역사상 처음으로 지역에서만 쓸 수 있는 지역상품권 발행을 앞두고 가맹점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군은 다음달 30일까지 가맹점 집중 모집기간으로 정하고 군과 각 읍면 주관으로 상품권 홍보와 함께 가맹점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23일 밝혔다.

 

군은 지역 내 소상공인 보호와 소비촉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오는 6월부터 125천만원 규모의 옥천사랑상품권을 유통한다.

 

5천원권과 1만원권 2종류로 발행되며, 상품권 사용은 가맹점으로 등록된 관내 업소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가맹점으로 등록할 수 있는 곳은 광업, 제조업, 건설업, 운수업의 경우 상시근로자가 10인 미만, 서비스업 등의 그 밖의 업종은 상시근로자 5명 미만이면 모두 가능하다.

 

사업자등록증과 신분증을 지참해 군 경제정책실과 각 읍면사무소를 방문하면 된다.

 

신청된 가맹점은 별도의 가맹점 지정서와 인증 스티커가 배부되며, 군 홈페이지에 상품권 사용 가맹점코너를 만들어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옥천사랑상품권은 소상공인 보호와 침체된 지역 상권을 살리는데 중요한 일익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며 상품권 유통에 맞춰 소비자의 상품권 사용도 원활히 될 수 있도록 가맹점 등록에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