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괴산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괴산군보건소, 피부질환자 무료 이동진료 실시
한국한센복지협회 충북·세종지부와 연계 치료
기사입력  2018/02/20 [21:07]   임창용 기자
▲ 괴산군 보건소는 20일 한국한센복지협회 충북·세종지부와 연계해 만성 피부질환자를 위한 무료 이동 진료를 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북 괴산군 보건소는 20일 보건소 1층 결핵실에서 한국한센복지협회 충북·세종지부와 연계해 만성 피부질환자를 위한 무료 이동 진료를 실시했다.

 

연중 6회에 걸쳐 실시되고 있는 무료 이동 진료는 한국한센복지협회충북·세종지부 소속 피부과 전문의가 보건소를 출장·방문해 진료 및 투약하는 것을 말한다.

 

무좀, 습진, 가려움증, 잘 낫지 않는 상처 등 피부 관련 모든 질환에 대해 즉석에서 약을 처방해 준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한센병은 만성 감염성 질환으로 남녀 구분없이 어떤 연령에서나 피부, 말초신경계 등을 침범해 조직을 변형시킨다, “조기에 적절한 치료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장애를 남길 수 있어 정기적인 진료 및 건강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만약 증상이 있다면 오는 426일에 예정돼있는 무료 이동 진료 시 꼭 진료를 받거나 가까운 피부과 전문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받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