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음성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음성군, 생활안전지도 서비스 8대 분야 확대
기사입력  2018/02/20 [19:42]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음성군은 이달부터 생활안전지도(www.safemap.go.kr)를 기존 4대분야(교통, 재난, 치안, 취약계층 맞춤안전)에서 8대분야(시설안전, 산업안전, 보건안전, 사고안전 추가)로 확대하여 제공 한다고 밝혔다.

 

생활안전지도는 범죄 및 교통사고 발생현황, 대피시설, 미세먼지 등 안전정보 200여종을 한곳에 모아 지도형태로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보여주는 서비스로 언제, 어디서든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그동안 인터넷 웹(Web)에서만 공개하던 의료시설, 대피시설(민방위 대피소, 지진해일 대피장소, 지진 옥외 대피소, 이재민 임시 거주시설)등 안전시설 위치정보를 모바일 앱(App)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교통사고 발생현황과 4대 범죄(강도, 성폭력, 폭력, 절도)치안사고 발생현황에 대해서는 연도별 변화를 확인 할 수 있도록 비교 정보를 제공했다.

 

이재무 안전총괄과장은 생활안전지도 전국 서비스 확대 개편으로 군민에게는 안전한 생활의 길잡이, 공공·민간 기업에게는 안전정보 데이터를 활용한 안전 관련 응용서비스 창출 계기로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은 생활안전지도를 활용하여 지역안전 개선정책 수립 기초자료 및 재난 대비에 활용할 계획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