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상곤 교육부장관, 충북대 학생창업자 격려 방문
청년 일자리 창출 위한 간담회 진행
기사입력  2018/02/19 [18:06]   임창용 기자

 

▲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19일 충북대 학연산 공동기술연구원을 방문해 대학 창업지원사업 운영 현황을 살피고, 대학 창업의 활성화를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북대학교(총장 윤여표)19일 오후 4시에 충북대 학연산 공동기술연구원에서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을 비롯한 교육부 관계자들을 만나 대학 창업지원사업 운영 현황을 알리고, 대학 창업의 활성화를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 윤여표 충북대 총장을 비롯한 대학 간부진들과 창업지원 관계자,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교육부 김영곤 직업교육정책관, 고영종 교육일자리총괄과장, 조성원 사무관, 정현이 주무관 등 대학 창업지원사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방문은 대학 창업 교육 관련 계획 수립을 위한 현장 방문으로 대학발 창업교육 및 창업지원 현황을 파악하고 발전적 의견수렴을 통해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기업가적 인재양성과 일자리 창출을 주도하는 대학의 역할 제고 및 교육부의 정책지원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충북대 창업지원 운영현황에 대한 브리핑에 이어 창업자 지원공간인 ‘S(Startup)-타운’, 3D프린터실, 대학생 창업지원공간인 ‘S-벙커등을 방문해 충북대 학생들의 창업 현장을 둘러보고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충북대 대학생 창업지원공간인 ‘S-벙커’를 방문해 학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 임창용 기자

 

이번 간담회에는 바이오톡스텍 대표인 강종구 수의학과 교수, 디자인셀의 대표인 김윤배 수의학과교수(산학협력단 부단장) 등 교원창업자와 국립대 최초로 학생창업펀드를 조성할 수 있도록 기금을 기탁한 윤양택 충북대 기술지주회사 이사, 학생 창업자 대표로는 트윔의 정한섭 대표, 코넥트의 김대인 대표, Idea Muse팀이 참석했다. 창업동아리에서는 도전 K-스타트업 2017 교육부 대표였던 벅스푸드팀, 싱가포르 글로벌 창업교육프로그램에서 수상한 P.O.C.팀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는 창업을 하면서 겪었던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지원받았던 다양한 제도에 대해 이야기하고, 어떤 어려움이 있고 어떤 부분이 보완되면 좋을지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윤여표 충북대 총장은 현재 충북대는 창업동아리 학생들이 창업할 때 느끼는 많은 어려움을 다양한 창업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지원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사업단들이 자신의 특색을 바탕으로 융합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학생들이 자신의 뜻을 펼칠 수 있도록 학교에서도 많은 지원을 하고 있지만 부족한 부분이 많다. 사회적으로 창업에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더 많은 지원제도가 생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간담회를 통해 시대적 흐름과 정부의 지원 정책에 힘입어 대학 내 창업 교육이 확대되고 창업 동아리 및 학생 창업도 증가하고 있지만, 대학 현장에서도 대학 창업 활성화를 포함하여 일자리 확대 및 창출 등에 대한 다양한 고민과 적극적인 실천이 필요하다일자리 창출이 정부가 직면한 시급한 현안인 만큼, 대학 창업 지원 사업을 더욱 활성화하여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대는 지난 2011년부터 7년 연속(2017년 기준)으로 창업선도대학으로 선정됐으며, 창업선도대학육성사업,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 대학기술경영촉진사업 등을 기반으로 유기적인 창업지원체계를 구축해 활발한 학생창업을 도모하고 있다.

 

특히, 국립대학 최초로 대학에서 자체적으로 창업펀드(15억 원)를 조성하고, ‘대학 창업유망팀 300 경진대회에서 2년 연속 충청권 최다 팀을 배출하는 등 창업교육시스템의 우수성과 창업문화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2017 창업교육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