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경찰, 설 명절 ‘평온한 명절치안’ 유지
강력범죄 없는 평온한 연휴
기사입력  2018/02/18 [16:38]   임창용 기자

 

▲ 충북경찰은 설 명절기간 대형사건・사고 없는 평온한 치안을 유지했다고 밝혔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북지방경찰청(청장 남택화) 은 지난 5일부터 18일까지 14일간 설 명절 종합치안대책을 추진했다.

 

금년에는 평창동계올림픽이 개최되어 경찰관 기동대가 행사에 지원되는 등 어려운 상황임에도 도민들의 협조로 대형사건사고 없는 평온한 치안을 유지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 기간 경찰은 일일평균 지역경찰 660, 형사 68명 등을 집중 투입시켜 금융기관금은방편의점과 등을 대상으로 다목적가시적 범죄예방활동을 실시하여 도민이 안심하고 평온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빈틈없는 치안활동을 전개했다

 

그 결과 강력범죄(살인강도성폭력) 사건은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는 등 충북지역은 평온한 치안을 확보했다.

 

한편, 설 연휴 기간 충북지방경찰청에 접수된 112신고는 일일평균 1,344건으로 지난 해 설 연휴 일일 평균 1,327건에 비해 1.2%(17)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에 소통위주의 교통관리와 얌체운전 집중단속 등으로 교통사고 28(사망3, 부상50)으로 지난 해 교통사고 54(사망4, 부상80)에 비해 크게(-48%, -26) 줄었다.

 

이는 일일평균 291명의 교통경찰과 의경 등을 정체구간 및 혼잡지역에 집중 배치하여 교통관리에 힘쓴 결과로 풀이된다.

 

충북경찰청 관계자는 가용 인력을 최대한 집중해 특별치안활동을 실시한 결과 설 연휴 기간 동안 평온한 치안을 유지했다연휴 마지막까지 사건사고 예방을 위해 적극적인 경찰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하여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8.05.31~2018.06.12)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천 제천시장 당선인 "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