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보은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은군, 설 명절 종합대책 추진···주민불편 최소화 노력
6개 분야, 23개 항목 종합대책반 운영
기사입력  2018/02/09 [09:22]   임창용 기자
▲ 보은군은 설 명절을 군민이 편안하고 안전한 명절이 될 수 있도록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보은군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군민이 편안하고 훈훈한 명절이 될 수 있도록 종합대책을 세워 추진한다.

 

군은 물가안정관리, 재난사고예방, 어려운 이웃 지원, 교통대책, 주민생활 안정,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등 6개 분야, 23개 항목을 대상으로 세부계획을 수립해 18일까지 추진한다.

 

또한, 설 명절 연휴인 15일부터 18일까지 주민생활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물가전기가스, 교통, 환경, 재난, 보건, 상하수도 등에 대한 종합대책반을 운영한다.

 

군은 성수품 가격안정 관리를 위해 성수품 특별단속을 실시하며, 성수품에 대한 원산지 표시 및 위생 점검에도 나선다.

 

특히 안전한 명절을 보내기 위해 다중이용시설 및 전기가스 시설 등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해 각종 사건사고를 예방할 계획이다.

 

또한, 저소득 소외 계층 266가구에 설 명절 지원사업 및 지정기탁금 1330만원을 지원하고, 사회복지시설 9개소 등에 백미 7.2톤을 지원해 더불어 즐거운 명절이 되도록 추진한다.

 

이외에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군 전 직원 및 기관단체 임직원 설맞이 전통시장 가는 날14일까지 추진하고, 연휴 기간 중 관내 병원, 보건소 및 지소를 중심으로 응급진료체계를 가동해 군민불편을 최소화 한다.

 

군 관계자는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 및 주민이 편안하고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