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포토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8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 성공개최 본격 가동
충북도민지원협의회 발대식 진행
기사입력  2018/02/03 [09:46]   임창용 기자
▲ 2018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 범 도민지원 협의회 발대식이 지난 2일 충북도청 대회실에서 열렸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2018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 조직위원회는 지난 2일 오후 2시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범 도민지원 협의회 발대식을 가졌다.

 

이번 발대식에는 도민의 자발적 참여유도와 대회의 성공을 위하여 도내 소방관련 유관기관단체 등 200여명이 참여했다.

 

협의회는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하여 역량을 결집하고 적극적인 봉사정신으로 대회가 개최되는 9월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이시종 공동위원장은 대회사에서, “이번 대회를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방가족의 사기 증진과 소방력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며, 충북의 소방산업을 세계화 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 범 도민지원 협의회 발대식 참가자들이 대회 성공을 확신하는 포먼스를 선보이고 있다.     © 임창용 기자

 

소방관대회는 오는 99일 오후 230분 충주종합운동장에서 우정과 화합의 만남을 주제로 개막식이 열린다. 공식 경기대회는 10일부터 17일까지 8일간 충주와 충청북도 일원에서 펼쳐진다.

 

경기 종목은 일반경기 45, 레포츠경기 25, 소방경기 5, 75개이며, 연령성별에 따라 참가기준을 달리하고 있다. 등록비용은 참가선수는 150달러, 임원과 가족은 50달러로 책정했다.

 

조직위원회는 참가등록 인원 12000, 참가선수 1500명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들 세계 소방관들은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과 역량을 맘껏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일반인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스포츠 경기이외에 충북소방산업엑스포,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 일소방행정세미나, 국제컨퍼런스, 119안전체험관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영상뉴스아래의 원본기사 보기 : 충북브레이크뉴스를 누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옥천군의회 김외식 의장, “4년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