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청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의회, 글마루 작은도서관 이용 학생들 의회 견학
기사입력  2018/01/19 [19:06]   임창용 기자
▲ 글마루 작은도서관 이용 학생과 학부모 등 30여 명이 19일 청주시의회를 견학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글마루 작은도서관(개신동 소재) 이용 학생과 학부모 등 30여 명이 19일 청주시의회(의장 황영호)를 방문했다.

 

이날 견학은 평소 의회의 역할과 활동에 관심이 많은 학생과 부모들은 의회 관계자로부터 청주시의회 소개, 시의회의 역할과 의회가 하는 일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이어 학생들은 본회의 진행 영상을 시청하고, 모의 회의를 통해 민주적인 의사결정 과정을 직접 체험해 보면서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해 이해하고, 회의 진행사항 등 의회 전체 업무와 흐름에 대해 알게 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최성철 어린이는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청주시가 교육에 더 많이 투자하고 참여하여 교육도시 청주의 명성이 지속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이민서 어린이는 어린이 그린헌장 채택()’을 대표 발의하여 날로 발전하는 정보화시대 속에 이기주의를 지양하고 경로효친사상과 어린이가 가져야 할 가치관을 올바르게 세우자고 제안했다.

 

견학에 참가한 한 학생은 청주시의회를 직접 방문하여 생생한 의정활동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어서 신기했고, 의원님들께서 의회에서 하시는 역할을 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황영호 의장은 이번 견학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의회를 체험함으로써 지방자치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청주시의회는 시민은 물론 청소년과 어린이에게도 항상 개방하고 있으며, 누구든지 방문요청(의사팀장201-3021)을 할 수 있다. 시의회는 방문 요청이 들어오면 가능한 신청인의 편의에 맞춰 일정을 잡고 상세하게 견학을 안내하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