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교육청, 교직원 ‘사랑의 우수리 모금액’ 적십자사 기탁
기사입력  2018/01/19 [18:02]   임창용 기자

 

 

▲ 충북교육청은 지난 1년 동안 ‘사랑의 우수리 운동’을 통해 모은 성금을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에 전달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청북도교육청이 지난 1년 동안 사랑의 우수리 운동을 통해 모은 성금을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에 전달했다.

 

19일 오후 430분에 김병우 교육감은 집무실에서 사랑의 우수리모금액 58,399,737원을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 김경배 회장에게 전달했다.

 

사랑의 우수리 운동은 희망하는 교직원들이 매월 급여에서 1,000원 미만의 우수리 금액을 적립해 학생들을 위해 기부하는 운동이다.

 

이번에 기탁된 모금액은 난치병 학생 의료비와 경제적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의 생활비 지원 등에 쓰인다.

 

충북지사는 학생 30명에게 모금액을 전달할 방침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어려운 환경에서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이 더 많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이겠다, “향후에도 많은 교직원이 참여해 학생사랑이 계속 이어져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사랑의 우수리 운동을 통해 2005년부터 2017년까지 총 81,437만원을 모아 난치병 학생 의료비와 경제적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의 생활비로 596명을 지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