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충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시, 여성친화도시 기반 확대 추진...한 단계 도약
2018년 여성친화 사업계획 발표
기사입력  2018/01/18 [17:42]   임창용 기자
▲ 충주시가 여성과 가족이 행복한 도시 조성을 위한 ‘2018년 여성친화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주시가 여성과 가족이 행복한 도시 조성을 위한 2018년 여성친화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시는 지난 201612월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된 후 여성친화도시 원년인 지난해에 여성 취업 인큐베이팅을 위한 북카페 설치, 여성친화도시 아이디어 공모전, 여성 인재 인력풀 확충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시는 올해를 여성친화도시로 한 단계 도약하는 해로 삼고 일상에서 여성이 체감하고 여성의 참여를 높일 수 있는 여성친화적 기반 확대를 목표로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는 여성들의 사회참여 환경 조성과 소통을 위해 올해 신규사업으로 2040 여성공감 놀이터, 여성친화 희망기업 지원, 공동육아나눔터(9시까지 확대운영) 사업을 추진한다.

 

여성안심 셉테드 환경개선, 안심무인택배함 확대 운영(5개소), 몰래카메라 설치 점검활동 등을 통해 범죄를 예방하고 지역 주민의 안전도 증진시킨다.

 

계속사업으로는 양성평등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시키기 위한 양성평등 공모사업을 비롯해 생애주기별 맞춤형 부모교육, 경력단절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촉진을 여성직업교육훈련, 건전가정 육성을 위한 가족사랑 통합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여성의 지역사회 참여 제고를 위한 각종위원회 여성위원 위촉을 확대하고 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예방 및 지원 사업도 강화해 가족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 계획이다.

 

전명숙 여성정책팀장은 여성친화도시에 행정력을 집중해 여성과 아동, 취약계층이 살기 좋은 도시, 인권과 안전이 두루 갖춰진 도시를 만들고 사회 각 분야에서 여성이 능력을 발휘하는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