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괴산 문광초, 방과후학교 전국 최우수상 수상
기사입력  2018/01/18 [16:04]   임창용 기자

 

▲ 문광초등학교는 18일 ‘제9회 방과후학교대상’에서 전국 최우수상 수상 대상자로 선정되어 교육부장관상과 300만원의 상금을 수상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문광초등학교(교장 박순옥)189회 방과후학교대상에서 학교부문 전국 최우수상 수상 대상자로 선정되어 교육부장관상과 300만원의 상금을 수상했다.

 

9회 방과후학교대상은 방과후학교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함께 공유하고, 학교와 지역사회의 관심과 참여 동기를 촉진함으로써 방과후학교의 양적 성장과 질적 향상으로 공교육에 대한 신뢰를 제고하고자 교육부에서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 삼성꿈장학재단, 중앙일보에서 공동 주관하는 행사이다.

 

문광초는 배움·채움·키움, 세상을 움직이는 작은 희망, 세움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학생들의 예술적 감성을 키우고 나눔과 배려로 바른 인성을 지니며 다양한 체험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했다.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학생들의 전인적 발달과 성장을 돕는 통합적 교육활동이 이루어지는 즐거운 배움터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이러한 큰 상을 받게 되었다.

 

이날 서울 The-K 호텔 3층 거문고홀에서 열린 시상식에 참석한 문광초 박순옥 교장은 모두가 함께 배우고 즐기는 맞춤형 방과후학교 교육활동은 공교육을 내실화하고 학교교육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으며, 앞으로도 더 알차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고 학생, 학부모, 교사가 만족하는 행복한 학교를 실현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